연락주세요

산동양곡: 농촌생활오수자원화이용의새로운경로탐색

2024-08-06

 

8월 1일, 산동성 료성시 양곡현 대부향 정장촌 촌민 왕영의 집에 들어서자 정원내에 화초가 무성한것을 볼수 있었다."일체화 정화조를 설치한 후부터 생활 폐수는 예전처럼 아무데나 뿌려지지 않았고, 집에서도 꽃에 물을 주는 자유가 실현되었다." 스위치를 가볍게 누르자 호스에서 맑은 물이 흘러나왔고, 왕잉은 호스를 들고 꽃에 물을 주기 시작했다.

왕잉은 바로 일체화 정화조 처리 후의 미수를 사용했다.기자가 알아본데 따르면 정장촌은 집집마다 일체화정화조를 설치하고 오수수집도관을 주방, 목욕실 등에 부설했다.생활하수는 도관을 거쳐 정화조에 들어가 처리한후 직접 원내의 식물관개, 화장실에 사용할수 있다.단호식 일체화 정화조 관리 방식은 시공의 난이도를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설 원가를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설비 투입이 적고 운행 비용도 낮다.

정장촌의"물의 변화"는 양곡현이 농촌의"치수"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하는 축소판이다.생활 오수 관리는 농촌 거주 환경을 개선하는 중요한 일환이지만, 마을 사람들의 거주가 분산되어 있고, 오수 수납이 어렵고, 배관망 원가가 높기 때문에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는 큰 난제이다.최근년간 양곡현은"현지실정에 맞게 분류시책"원칙에 따라"원천오염물방출감소, 사용촉진치료"사고를 견지하고 농촌생활오수의 생태화, 자원화, 표준화 정비를 착실하게 추진하였으며 저원가건설과 운수를 실현하여 전 현 도합 20만농가가 혜택을 받았다.

지상에 록색을 만들고 지하에 오염물을 제거하며 양곡현 염루진 감원촌 프로젝트내의 소형인공습지도 마찬가지로 오수를 맑게 흐르게 하는"법보"이다.식물이 생장하기에 적합한 계절에 생활오수는 관리망을 통해 수집하고 염산소침전지를 처리한후 재배층, 침과층, 침투방지층으로 구성된 소형잠류습지에 진입하여 다시 생태처리를 거친후 산화못으로 유입되며 못의 메모리물은 촌내의 도로살수, 농작물관개 등에 사용할수 있다.겨울철 식물정화능력이 떨어지면 염산소침전지를 오수수집지로 삼고 오수수집차를 통해 가까운 오수처리소로 집중적으로 운송하여 처리한다.이 모델에서 갱도 녹화 경관 효과를 향상시키고 오수 자원화 이용을 효과적으로 실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수 운반 빈도를 줄이고 후기 운행 유지보수 원가를 낮출 수 있다.

오수가 깨끗해지고 시골이 아름다워지다.현재 양곡농촌의"치수"가 깊이있게 추진됨에 따라 생태적이고 살기 좋은 환경은 농촌진흥에 새로운 활력을 더해주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저작권2009-2020 제주재경일보    연락주세요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