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3 HaiPress
카테고리별 특성에 맞춘 멀티 스토어 형태
무신사가 고객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사용자 환경(UI) 및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한 새로운 ‘무신사 스토어’를 선보인다.
13일 무신사는 이달 중 무신사 스토어를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다. 뷰티,플레이어,아울렛,부티크,스니커즈,키즈 등 6개 카테고리 브랜드의 빠른 성장세를 고려해 멀티 스토어 형태로 바꾼다.
홈 화면 최상단에서 각 스토어로 바로 이동 가능하며 어느 페이지에서든 전환이 가능해 쇼핑 편의성을 높인다.
개편한 무신사 스토어 이미지 특히 각 스토어별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UI·UX를 적용해 고객이 관심 카테고리 내에서 탐색이 더욱 편리하도록 했다. 기존 골프 스토어는 플레이어로 통합돼 더 직관적으로 스포츠 관련 상품을 탐색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무신사는 홈 화면에서 고객별 맞춤 추천 브랜드와 아이템을 추천받아 볼 수 있는 브랜드 페이지도 신설했다. 발매 페이지에서는 한정 발매,인기 상품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고 관심 브랜드만 필터링해 볼 수도 있다.
패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지표인 랭킹 서비스도 고도화했다. 무신사는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산출되는 랭킹을 패션 플랫폼 중에서는 최고 수준으로 세분화했다.
미니멀,프레피,걸코어 등 20여개에 달하는 스타일별 랭킹과 신상품 등의 테마별 랭킹을 제공한다. 상품 카테고리별 랭킹도 세부적으로 제공하고 연령,기간별 등으로 필터링이 가능하다.
고객과 브랜드간 커뮤니티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스트릿 패션의 상징성이 있는 스냅 서비스를 SNS 형태로 개편해 패션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타일 콘텐츠를 모아볼 수 있고 마음에 드는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를 팔로우해 스타일을 발견하고 공유할 수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앱을 시작으로 웹 버전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며 “UI·UX 개편과 더불어 기술적인 고도화를 진행해 더욱 안정된 패션 버티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