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주세요

최상목 "정부 R&D 30조원 시대 열겠다"

2025-01-21 IDOPRESS

과학기술인 신년인사회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1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과학기술인·정보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최양희 전 미래창조과학부 장관,노준형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 회장,전태준 바이오컴 대표,최 대행,차무겸 경기과학고 학생,이태식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염재호 태재대 총장(국가AI위원회 부위원장). 이승환 기자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1일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5년 과학기술인·정보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인공지능(AI),바이오,양자 등 3대 게임체인저처럼 핵심 분야에 대한 투자를 과감히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와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이 'AI로 디지털 대전환,과학기술로 미래 선도'라는 주제로 공동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과학기술과 정보방송통신 관련 학계,기업인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최 권한대행은 "용광로의 불꽃을 꺼뜨리면 안 된다"며 "과학기술인을 뒷받침하는 게 신산업을 육성하는 유일한 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 정부 연구개발(R&D) 예산 29조6000억원을 조속히 집행하고,내년에는 선도형 R&D를 중심으로 정부 R&D 예산 30조원 시대를 만들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최원석 기자]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저작권2009-2020 제주재경일보    연락주세요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