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주세요

코웨이 블루힐스 휠체어농구단, ‘어린이 휠체어농구 체험교실’ 진행

2025-05-07 IDOPRESS

남양주 창현초에서 장애인식 개선 프로그램


재능기부로 장애인 스포츠 이해도 높여


창단 후 현재까지 체험교실 17회 진행

코웨이는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이 지난 2일 경기도 남양주 소재 창현초등학교에서 어린이 휠체어농구 체험교실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코웨이>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이 지난 2일 남양주 소재 창현초등학교에서 어린이 휠체어농구 체험교실을 진행했다.

7일 코웨이에 따르면 이번 휠체어농구 체험교실은 코웨이 블루휠스 재능기부 활동 일환으로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블루휠스 선수들은 이날 창현초 6학년 재학생 126명에게 경기용 휠체어 조작법을 가르쳐주고,학생들과 미니 경기를 펼쳤다.

코웨이 블루휠스는 지난해 체험교실 이후 학생들과 학교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2년 연속 창현초에서 체험교실을 진행했다.

코웨이 블루휠스는 지난 2022년 창단 후 비시즌 기간 휠체어농구 체험프로그램을 연간 5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초·중·고교,대학교 및 유소년 단체에 17회 활동을 이어왔으며,약 700여명의 학생들이 블루휠스 체험교실을 통해 휠체어농구를 경험했다.

홍정기 창현초등학교 교장은 “이번 체험은 학생들이 장애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서로 다름을 존중하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휠체어농구를 매개로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확산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이 2일 창현초등학교에서 휠체어 농구 체험교실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웨이>

코웨이 블루휠스는 국내 휠체어농구 실업팀 중 유일하게 민간 기업이 운영하는 팀이다.

휠체어농구리그 챔피언전에서 2회 우승하고,아시아-오세아니아 클럽교류전에서 우승하는 등 총 9회 우승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저작권2009-2020 제주재경일보    연락주세요 SiteMap